[산림녹지신문] 청주시는 ‘2025 청주독서대전’ 슬로건 공모전 최종 우수작을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청주독서대전을 대한민국 대표 책문화예술 축제로 발전시켜 나가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슬로건 공모전을 진행했다. 지난 5월 23일부터 6월 14일까지 1,643건이 접수됐으며 △내부위원 심사 △시민 선호도 조사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 1건, 우수상 3건, 장려상 5건 등 총 9건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독서 산‘책’…

[산림녹지신문] 청주시와 청주동부소방서는 16일 상당구 미원면 청석굴 물놀이 장소에서 ‘2024 여름철 물놀이 안전 시연회’를 개최했다. 여름철 인명사고 예방을 위해 열린 이날 시연회에는 지역자율방재단, 응급구조지원민방위대 등 유관단체와 물놀이 안전관리요원, 피서객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시연회에서는 인…

[산림녹지신문] 청주시는 도심 교통 지·정체 해소를 위해 ‘주요 혼잡교차로 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국가교통DB, 한국교통연구원, 청주시 교통정보시스템 등의 자료를 활용하고 전문 용역업체의 현장조사를 거쳐 주요 혼잡 교차로를 선정했다. 대상 교차로는 주성사거리, 봉명사거리, 분평사거리, 흥덕사거리, 상당사거리, 모충사거리, 모충대교, 강서삼거리, 방서사거리 등 9개소다. 시는 교차로별 개선점을 분석해 좌·우회전 차로 신설, 교…

[산림녹지신문] 충주시립도서관은 충주 관내 어린이들이 올 여름방학 기간 중에 책과 도서관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문화 관련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여름방학 특강은 오는 8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시립도서관 본관, 호암어린이도서관, 봉방작은도서관 등에서 초등학생들을 대…

[산림녹지신문] (사)한국택견협회(총재 문대식, 이하 협회)는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6일까지 카자흐스탄 수도 아스타나에 택견 지도자(협회 소속 택견이수자)를 파견,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7일간 세계택견대회 홍보 활동과 택견 세미나를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 및 세미나는 카자흐스탄 장사나티 협회의…

[산림녹지신문] 충주시가 15일 성내충인동을 시작으로 동 지역 통장들과의 소통 행보를 시작했다. 이번 민생현장 방문은 10명 내외의 소규모 간담회 형식으로 진행되며, 조길형 충주시장이 민생 최일선을 담당하는 통장들을 만나 소통하고 건의사항을 청취할 예정이다. 조 시장은 15일 전통시장 등 구도심 상권이 밀집…

[산림녹지신문] 충청북도는 16일 서울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4년 제5회 한국의 최고 경영대상’에서 창의행정경영 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를 맞은 ‘한국의 최고 경영대상’은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인?기업?기관?브랜드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행사로 충청북도는 창조적 상상력을 바탕으로 변화와 …

[산림녹지신문] 청주시는 ‘직지 골든벨’ 프로그램 참여자를 오는 16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직지 골든벨’은 어린이들에게 직지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직지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한 퀴즈대회다. 오는 9월 열리는 직지문화축제 기간에 맞춰 9월 5일부터 7일까지 3회차로 진행된다. 회차별로…

[산림녹지신문] 청주시는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 대대적인 특별감찰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청주시 감사관을 총괄반장으로 하고 5개반 29명의 특별 감찰반을 편성해 오는 8월 25일까지 실시한다. 공직기강 해이, 청탁금지법 위반 행위 등 공직 비리뿐만 아니라 시민 불편사항 방치, 비상대비태세 소홀 등 위법·부당한 행위에 대해 집중 점검할 계획이다. 특히 시 외곽 별도시설의 근무 기강을 면밀히 살피고 100만원 이상 물품 구입 내역을 전수조사하며 재난 …

[산림녹지신문] 지난15일, 충주시청 직장어린이 집(원장 류미현)에서 아동복지시설(진여원)에 후원해달라며70만9천원을 충주시에 기탁했다. 기탁금은 지난6월28일 충주시청 직장어린이집 앞 광장에서 원아들과 학부모, 교사등100여명이 참여하여 개최된 아나바다 나눔시장 행사에서 얻은 수익금이며, 이 수익금을어려운 …

[산림녹지신문] 충주시노인복지관(관장 김웅)은15일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280여 명을 대상으로 공연 관람 문화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활동은 평소 문화체험 기회가 적은 어르신들을 위해 충주시노인복지관 남부 분관에서 품바공연을 관람하였으며, 참여자들 간 친목을 쌓는 등 힐링의 시…

[산림녹지신문] 충주시는 전 세계적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지하고,기후변화의 원인인 지구 온난화에 대비한 탄소중립 행동 실천 교육을 위해 오는7월31일부터 8월2일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2024년도 여름방학 기후변화 아카데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여름방학 기후변화 아카데미는 어렵게 느…

[산림녹지신문] 충주시는 12일 동네방네 걸어봐유 동호회원 512명 중 상반기 체지방률 및 골격근량 변화가 큰 우수자 6명(읍면 3명, 동 3명)을 선발해 상반기 건강왕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처음 신체활동 감소와 낮은 걷기 실천율 해소를 위해 25개 읍면동이 참여한 걷기동호회를 구성·운영하였으며…

[산림녹지신문] 충주시는 지난 15일,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수 9호 어린이공원 공영주차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시 관계자는 “연수동 1692번지 일원에 공영주차장을 준공함으로써 인근 유원하나아파트 주민들의 주차난을 해소하고 주변 상가지역의 도로변 불법주차행태를 개선하여 지역상권을 활성화할 것으로…

[산림녹지신문] 충청북도는 영동군과 옥천군(이원면, 군서면)을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해 줄 것을 행정안전부에 건의했으나, 7월 15일 영동군만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어 옥천군도 추가적으로 선포될 수 있도록 적극 건의할 계획이다. 충북도는 행정안전부와 12일~13일 청주, 보은, 옥천, 영동 지역에 사전 피해조사를 실시하였으며, 그 결과 영동군 80억원, 옥천군 59억원으로 특별재난지역 선포 기준금액을 초과할 것으로 검토하였다. 특별재난지역은 대규모 재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