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녹지신문] 구미시가 ‘새 희망 구미에서 하나 되는 경북의 힘’이라는 대회 슬로건 아래, 다가오는 5월 10일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의 화려한 개막을 앞두고 있다. 이번 대회는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구미시민운동장을 비롯한 종목별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선수들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산림녹지신문] 상주시청 여자사이클팀이 “제41회 대통령기 전국사이클대회”에 서 종합우승을 차지하며 전국 최고의 사이클팀임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대한사이클연맹이 주최하고 전라남도자전거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4월 20일부터 4월 25일까지 6일 동안 열렸으며 전국 남녀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등 6개…

[산림녹지신문] 상주국제승마장에서는 4월 18일(목)부터 4월 21일(일)까지 4일간 경상북도승마협회(회장 손만호)가 주관하는 제3회 경상북도지사배 전국승마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경상북도, 상주시, 호텔라온제나, 풀무원 등이 후원하며 선수·관계자 600여 명이 참가하여 장애물, 마장마술, 권승 경기, 허들 경기 등이 예정되어 있다. 국제승마장에서는 지난달에 열린 제3회 경상북도승마협회장배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다양한 전국대회를 개최하여 승마…

[산림녹지신문] 김천시는 지역 어르신들의 여가문화 활성화를 위해 경상북도 내 최초로 스크린파크골프장을 김천시 노인복지관에 설치, 운영하고 있다. 스크린 파크골프는 야외 파크골프를 실내에 실감 나게 재현한 생활 스포츠로 특히 60대 어르신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운동이다. 김천시 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산림녹지신문] 산림청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이사장 전범권)가 운영·관리 중인 국가숲길 내포문화숲길에서 오는 4월 13일(토) ‘2024 내포 가야산 봄맞이 걷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가숲길 내포문화숲길의 역사, 문화, 생태적 가치를 알리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가야산 인근 지역주민들과…

[산림녹지신문] 상주시(시장 강영석)에서는 다가오는 6일 남녀 60세 이상의 라지볼 탁구회원 300여 명이 참여하는 ‘2024 경북라지볼연맹회장배 탁구대회’를 실내체육관 신관에서 개최한다. 경북라지볼탁구연맹(회장 임영숙)이 주최하고 상주시탁구협회(회장 최병택)가 주관하는 라지볼 탁구대회는 지름 약 4.4cm의 일반 탁구공보다 크기가 크고 속도가 느린 탁구공을 사용하며, 특히 매끄러운 경기 진행과 다채로운 경기 이벤트 등으로 시니어 탁구동호회 회원들의 …

[산림녹지신문]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26일 오후 밀양시 배드민턴경기장 회의실에서 4월 열리는 제63회 경상남도민체육대회의 빈틈없는 준비를 위해 ‘준비상황 점검회의’를 열어 성공적인 체전 준비를 위한 막바지 점검에 나섰다. 이날 회의에는 이정곤 문화체육국장과 김영근 밀양시 체육진흥과장, 도‧밀…

[산림녹지신문] 산림청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이사장 전범권)은 3월 21일(목)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한 ‘반부패·청렴 결의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결의식은 임직원들의 부패 척결 의지를 높여 청렴·윤리 경영을 정착하기 위해 마련했다. 직원들은 ▲청렴한 공직사회 실현 ▲금품·향응·…

[산림녹지신문]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3월 19일(화)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이사장 전범권)에 방문해 소통간담회를 개최하고 숲길·등산·레포츠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전범권 이사장을 비롯한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임직원들이 참석해 조직혁신 방안과 센터의…

[산림녹지신문] 일본양궁을 대표하는 궁사들이 세계 최강 한국양궁을 배우기 위해 3월 12일부터 19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예천진호국제양궁장을 찾았다. 이번에 예천을 방문한 일본 양궁선수단은 60여 명으로, 남자리커브에 올림픽 6회 연속 출전하는 후루카와 선수를 비롯해 긴기대학교 선수들과 야마다 총감독 및 김…

[산림녹지신문] 예천군청 직장운동경기부가 양궁과 육상에서 국가대표를 배출하면서 겹경사를 맞았다. 예천군청 소속 양궁 리커브 김제덕 선수와 육상 10종 경기 최동휘 선수가 그 주인공으로 도쿄올림픽 2관왕 김제덕 선수는 3월 9일부터 14일까지 광주국제양궁장에서 개최된 2024년도 양궁 국가대표 3차 선발전에서 1…

[산림녹지신문] 산림청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이사장 전범권)는 국가숲길 8개소를 대상으로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점검을 실시한다. 해빙기란 겨울철 얼어 있던 땅이 봄기운에 녹는 2월 말부터 4월 초까지 기간을 이르는 말이다. 행정안전부 재난연감에 따르면 2022년에 발생한 등산사고는 9,352건이며, 그 …

[산림녹지신문] 산림청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이사장 전범권) 국립등산학교는 ‘2024년도 숲길등산지도사 전문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2024년도 숲길등산지도사 전문과정은 4월 13일(토)부터 7월 28일(일)까지 진행되며 교육내용은 공통과정(산림교육론, 산림생태계 등)과 분야별 과정(등산·트레킹 일반, 구조…

[산림녹지신문] 산림청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이사장 전범권)는 행정안전부 주관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갗에서 최고 등급에 해당하는 ‘우수’를 받은 기관에 선정되었다.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갗는 공공데이터 관리체계, 개방, 활용, 품질, 기타 5개 영역을 평가하고 결과를 정책개선에 활용하기…

[산림녹지신문] 구미시는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관련 부서장, 시 체육회,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62회 경북도민체육대회」 제1차 준비 상황 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해 9월 부서별 역할 분담과 기본계획의 보완을 거친 세부 추진계획 보고회 이후 각 추진반이 도민체전을 준비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