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교양학부 학생 대상 숲해설로 탄소중립 실천 다짐

교육
국민대 교양학부 학생 대상 숲해설로 탄소중립 실천 다짐
사회적기업 숲자라미에서는 매년 국민대 교양학부 학생대상 탄소중립 실천 숲해설 진행

  • 입력 : 2024. 05.13(월) 09:29
  • 산림녹지신문
국민대 교양학부 학생을 대상으로 숲해설을 진행하는 모습
[산림녹지신문] 사회적기업 숲자라미에서는 매년 국민대학교 교양학부의 요청을 받아 교양학부 학생을 대상으로 북한산유아숲체험장에서 생태계 보전과 탄소중립 실천이라는 주제로 숲해설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에도 탄소중립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하여 공감대를 형성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 차원에서 산림교육 숲해설을 진행하였다.

지난 5월 10일에는 북한산유아숲체험장 소속 숲해설가 3명이 투입이 되어 국민대학교 교양학부 학생 50명을 대상으로 3개 팀으로 나누어서 북한산유아숲을 순회하면서 숲해설을 진행하였다. 탄소중립을 위한 산림녹화에 앞장서기, 쓰레기양 줄이기, 자원 재활용하기, 에너지 아껴쓰기, 환경오염 줄이기, 일회용품 줄이기, 손수건 사용하기 등의 기본적인 사항을 설명해 주었다.
은행나무 잎 등 여러 가지 나뭇잎을 관찰하는 모습

국민대학교 교양학부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숲해설은 탄소중립 실천과 산림교육 활성화 차원에서 무엇보다도 의미가 있다. 현장에서 직접 교육하는 만큼 학생들이 관심이 많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분위기가 돋보였다. 학교측에서도 현장 숲해설의 분위기가 좋아 하반기에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대학생 숲해설을 계기로 산림교육 대상자를 확대하여 탄소중립에 대한 이해를 촉구하고 함께 더불어 잘사는 산좋고 물맑은 좋은 환경을 만들어가는 데 힘을 모아나갔으면 한다.
산림녹지신문 sks6535@hanmail.net